본문 바로가기

Challenge/SK 뉴스쿨 정보보안과 3기

[SK 뉴스쿨 정보보안과 3기] - SK 뉴스쿨 비전 인문 수업(비디오그래픽편) #Vlog#비전인문#동영상#유튜브#뉴스쿨#SK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K 뉴스쿨 정보보안과 3기 모히또 교육생입니다 :)

 

오늘은 '비전 인문 수업' 그중에 '비디오그래픽 수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SK 뉴스쿨 정보보안과 커리큘럼

 

 

SK 뉴스쿨의 교육 특징에도 명시되어 있듯이 정보보안과 교육생들은 실무에 본격적으로 투입되기 전,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그리고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기 위해 전공교육 이외 

비전 인문 수업을 수강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비디오그래픽 수업에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희 강사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사님의 활동명은 ABKIM으로 저희 SK 뉴스쿨에서 약 4주~5주 간 영상에 관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

 

 

ABKIM의 인스타그램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ABKIM의 유튜브

 

월간 에이비

한 달에 하나씩 제가 만든 단편영화를 보여드립니다.

www.youtube.com

 

 


 

 

수업이 시작될 때마다 선생님께서는 흥미롭고 저희가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영상들을 소개해주셨는데요.

 

저한테 가장 기억에 남는 영상은 바로 "HOW TO LOSE WEIGHT IN 4 EASY STEPS" 입니다.

 

 

이 영상은 7분 32초 밖에 안되는 영화입니다. 

 

남자 주인공이 여자친구와의 이별 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헬스장에 가는 단순한 이야기 인데요.

 

이 짧은 영상에서 저는

'영상의 길이가 얼마가 됐든 그 안에 촬영자가 말하고 싶은 스토리가 잘 담겨져야 좋은 영상이구나' 라는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중에 계속해서 강조하신 포인트이기도 했고요!

 

 


저희 영상 수업의 최종목표는 

 

"자유 분량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Vlog 영상 만들기" 이었는데요.

 

우리 교육생들은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Vlog를 만들기 전에 

 

수업 중 팀을 꾸려 짦은 영상을 만들거나 아니면 1초 짜리 영상 60개를 엮은 1분 짜리 Vlog 영상 만들기 등 

여러가지 영상 활동을 통해 연습을 하였고

 

마지막 수업 때 자신만의 Vlog를 소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사실 뉴스쿨을 하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더 이상 운동을 안하면 안되겠다는 걸 느낀 저는 근처 복싱 체육관에 등록을 해서 열심히 운동을 했었는데요.

 

Vlog 영상을 찍을 때, 저는 2주간의 운동을 하면서 느꼈던 점들이나 제가 성장한 점에  관해

최대한 저만의 스토리를 녹여 만드려고 했습니다!

 

아까 위에서 제가 말씀드렸듯이 결국 영상을 찍고 남에게 보여준다는 것은

제가 하고픈 이야기를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

 

 


 

그렇게 2주간 열심히 체육관을 다니는 모습, 스파링을 하는 모습 등을 촬영하고 편집해서 

 

저만의 Vlog를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만든 영상을 이제 남들에게 보여주는 영상 상영회를 했는데요.

 

정말 다른 교육생 분들 영상 만드신 거 보고 너무 기가 죽어서... 

 

사실 굉장히 부끄러웠답니다 하하.

 

 

 


 

영상 상영회 및 소감 발표를 마치고 이제 끝나나 싶었는데

 

ABKIM 선생님께서 저희를 위해 깜짝 선물을 가져오셨고

영상을 잘 만든 1, 2, 3등에게는 선물을 주신다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다른 분들이 정말 월등히 잘 만들어주시고 실력자 분들도 몇분 계셔서

저는 당연하게 "나는 꼴찌겠당 ㅋㅋㅋ" 이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갑자기 선생님께서 "1등은 모히또입니다~"

라고 하셨고 저는 너무 놀라서 원래는 "감사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려야 하는데

 

 

"¿¿¿¿¿¿¿¿¿¿¿¿¿¿¿¿¿¿¿¿¿¿¿¿¿¿¿¿¿¿¿¿저요????????????????????????????"

 

라는 말이 먼저 나와버렸습니다 :)

 

 

그 당시의 제 반응

 

 

선생님 께서 물론 다른 분들도 다 잘 만드셨지만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가 제일 잘 전달 된 영상은 제 영상이라면서

저를 1등으로 뽑아주신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1등을 한 저는 선생님으로부터 

선생님이 손수 써주신 편지, 책 그리고 요즘은 잘 볼 수 없는 필름 카메라를 받았답니다

 

감사합니다 AB KIM 선생님 :)

 

 

 


 

 

 

 

이상 비전 입문 수업  비디오그래픽 편을 끝내고, 

다음에는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 뉴스쿨 2023년 신입생 모집 요강

 

 


 

SK 뉴스쿨의 최근 소식을 듣고 싶다면?

 


 

정보보안과 3기 동기생의 블로그도 많이 놀러 와 주세요 :)

 

비전공, 비수도권, 비대학 3非의 도전 : 네이버 블로그

22년 SK 뉴스쿨 MD / 정보보안 / 자동차판금도장과 뉴스쿨러 성장 라이프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