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llenge/trouble shooting || else

구글 애드센스(애드고시) 합격 후기

728x90
반응형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 때는 단순히 코딩 공부를 하며 배웠던 것, 그리고 지금 참여 중인 엘리스 AI 트랙에서 배운 것들을 정리하려고 만들었지 이를 통해 어떤 수익을 얻는다는 것은 상상도 못 했다.

 

 

하지만 점점 내 소중한 시간을 들이며 블로그를 계속해서 관리할 강력한 동기가 없으니, 블로그 관리는 뒷전으로 미뤄졌다.

그러다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용돈 벌이지만 조그마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블로그 개설한 지 한 10일 정도(게시글 약 20개, 일 평균 5명)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고 결과는 2주 뒤에.. Gmail로

 


 

 

 

라는 제목의 메일이 도착했고 광고를 게재할 수 없음을 의미했다.

 

그리고 차근차근 게시물을 좀 더 쌓아 나갔고 일 평균도 전 보다 다소 상향한 평균 20명 정도를 유지했을 때 다시 또 신청했지만 2주 정도 지나 돌아온 메일은..

 

 


 

 

역시나였다... 

 

 

혹시 미리 연결한 카카오 애드 핏과 텐핑 수익구조가 문제인가 싶어 그 둘을 뺐지만 역시 달라진 건 없었다.

 

반응형

 

 

그러다가 애드 고시를 36번이나 신청해 합격한 한 블로거의 글을 읽었고 거기서 귀감(?)을 받아 나도 "될 때까지 해보자, 에라 모르겠다" 모드로 또다시 3번째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

 

솔직히 별 기대는 안 했다.

내 블로그의 게시글도 70개 정도이고 일 평균 방문자 수도 약 30~40명 정도로 매우 낮았기 때문에 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였다. 

 

그런데 오늘 새벽 피파 21을 한판 하고 자려했는데 갑자기 핸드폰 진동이 울렸다. 그래서 확인해 봤는데 Gmail에

 

 

이런 메일이 와 있었다!!!!

 

드디어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블로그는 광고 게재까지 약 1년이 걸린 블로그도 있었고, 일 평균 방문자 수도 하꼬인 나보다 월등히 많았지만 계속 떨어진다는 블로그도 있었다.

 

지금 내 블로그 조건을 봤을 때 애드 센스 조건에 취합하려면, 포스팅 수가 몇 개 이상이고 일 평균 방문자 수가 몇 명인지는 별로 중요한 것 같지 않다.

 

그냥 운도 굉장히 많이 작용했을 테고... 한 번 소홀해하긴 했지만 계속해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해서 아마 그 어렵다는 ㅋㅋㅋㅋ 애드 고시에 3번의 시도만에 합격한 게 아닌가 싶다.

(애드 고시 많이 힘들다는 말을 들어서 나도 지금 얼떨떨하다 사실... 내 블로그는 거창한 것도 없는데 말이다..)

 

 

앞으로 더 꾸준히 블로그를 관리해야겠다. 강력한 동기가 생겼다..ㅎ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