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llenge/2021 NIPA AI 온라인 교육

2021 NIPA AI 온라인 교육 수강 시작

728x90
반응형

나는 현재 국비 지원을 통해서 엘리스 AI 트랙 2기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현재 수업은 웹 프론트와 백엔드에 중점이 되어 진행되어가고 있고 이 과정들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자료 분석과 AI에 관한 수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현재 수업도 솔직히 따라가기 벅찬데 다음 데이터 수업과 AI 수업은 얼마나 더 어려울까 고민이 들었다.

 

그래서 엘리스 공부 외 자투리 시간에 데이터와 AI 관련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 엘리스 2기에 같이 수강하는 분이 자기는 그래서 NIPA AI 온라인 교육으로 미리 공부하고 있다고 말해주었다.

 

그래서 그분에게 어떻게 하는지 여쭤보고 나도 신청하게 되었다.

 

 

 

2021 NIPA AI 온라인 교육 | 엘리스: 코딩, 엘리스에서 시작하세요!

실습중심 온라인 코딩교육, 엘리스! 개인 및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교육, 대학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은 엘리스로 시작하세요.

2021nipa.elice.io

 

(ㅋㅋㅋ이것도 엘리스인가... 벗어날 수 없는 엘리스의 굴레)

 


 

 

NIPA AI 온라인 교육은 A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을 한다면 관련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제도이다.

또 교육이 시작되면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에 강의를 골라들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부담이 전혀 없다.

 

여태 내가 겪은 교육과정은 우선 이렇다.

 

1. 역량 테스트를 치른다. (말이 역량 테스트이지 시험을 잘 보든 못 보든 인원 여유가 충분하다면 다 붙는 것 같다. 나도 시험 개망햇따 ㅋㅋ)

 

2. 역량 테스트를 치렀으면 1~2일 내에 학습을 시작하라고 메일이 온다.

 

3. 수업을 인터넷으로 듣는다.

 

4. 홈페이지에서 AI 실무 기본 성취도 평가를 치른다.

 

아직 평가를 치르진 않았지만 얼른 수업을 듣고 평가를 한번 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