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cking/war-game

OTW: Bandit level 1 -> level 2 (힌트)

728x90
반응형

이 문제는 좀 골 때리는 문제이다.

 

앞선 문제들과 같이 그냥 비밀번호 찾아서 입력하면 되는 문제인데,,,

 

문제의 문제가 뭐냐....

 

예시를 들어 살펴보자.

 


 

ls 명령어로 현재 디렉토리에 무슨 파일이 있나 살펴보자.

 

-file 이라는 파일이 있다.

 

 

그럼 그냥 간단하게 cat -file 명령어로 실행하면 되지 않는 가?


 

응 안돼 돌아가

ㅋㅋㅋ유효할 수 없는 옵션값이라며 안열어준다.


 

왜??

 

 

리눅스에서 명령어 다음에 대시("-")의 의미는 옵션 값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현재 디렉토리에 무슨 파일이 있나 보여주는 ls 명령어에 숨겨진 파일도 보고싶다면 ls 뒤에 -al 옵션을 붙인다.

 

이처럼 리눅스는 내가 명령어 cat -file을 이용해 -file을 실행하려 하면

"cat에는 -file이라는 옵션이 없어 멍청한 인간아!"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열어야 할까?


방법은 두 가지이다.

 

 

1. cat < -file

<를 이용해서 -file의 내용을 바로 출력하는 거다.

 

 


2. 파일이 위치한 정확한 디렉토리를 넣어주기 cat ./-file

 

짜잔


주의!!!!Notice!!!!!

OTW의 공식 문서에 따르면

OTW는 정답 유출을 금지한다. 때문에 나는 힌트만 올릴 것이다. 나머지는 알아서.

I will only post hints for solving problems,

NOT WRITENUPS OF ANY SOLUTIONS.

 

つづく

728x90
반응형